TOP

국제학과[일본·중국]

문의전화
02-2128-3038
이메일
global@sdu.ac.kr

국제학과 홍보영상

자막보기

[이민자 학과장님]
여러분 국제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국제학과에서는 일본 트랙과 중국 트랙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어와 중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또 일본과 중국에 대해서 여러분이 심도 있게 공부함으로써 일본과 중국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제학과에서는 아주 전문적인 교수님들을 모시고 여러분을 글로벌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교육은 일본 동경대학에서 학위를 하신 신재인 교수님께서 강의를 하십니다. 중국어는 정명숙 교수님, 중국역사는 이화승 교수님, 그리고 저는 중국 정치와 사회문화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신재인 교수님]
저희 국제학과에서는 글로벌 일본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저희 일본트 랙의 교육과정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본어 지도 전문가 과정, 일본 비즈니스전문가 과정, 그리고 일본 문화 탐색 과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원어민 교수님과의 온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서 SJPT면접대비 과정은 물론이고요 JLPT 1급에도 자신 있게 도전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 학과를 졸업하시면 졸업과 동시에 두 개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는데요. 일본어 지도 전문가 자격증과 일본 비즈니스 전문가 자격증입니다. 이 두 개의 자격증은 여러분께서 졸업하신 후에 일본어 교육 전문가로서 그리고 일본계 기업의 취업하시는데 크게 도움을 드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국제학과에서 함께 공부해 보세요!

[이화승 교수님]
세계 정치 경제 상황이 새롭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우릴 둘러싼 주변 관계에 대해서 좀 더 진일보적인 이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사항입니다. 국제학과 중국 트랙에서는 중국에 관한 풍성한 강의를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한중일 관계, 더 나아가서 미국과 중국 사이에 관계에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우리는 황제에서 피부까지 어려운 사상에서 최근 드라마까지, 전통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중국이 걸어온 길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가 중국학을 배울 최적의 시기입니다.

[정명숙 교수님]
언어는 뭐니 뭐니 해도 입으로 익혀야죠 말하는 중국어, 살아있는 중국어 여러분들의 중국의 여행에 제가 함께하겠습니다.“外?是人生斗?的一?武器”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언어는 가장 큰 무기이다.) 라는 말인데요 중국어를 무기로 중국과 소통하는 중국어 전문가가 돼보시는건 어떠세요 제가 여러분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드리겠습니다.

[이민자 학과장님]
여러분이 국제학과에 오시면 일본어와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면서, 일본과 중국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국제학과에 오셔서 여러분의 희망찬 미래를 시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