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회복지학과

문의전화
02-2128-3283/3285
이메일
welfare@sdu.ac.kr
학과 홈페이지

사회복지학과 홍보영상

자막보기

과거에는 낯설었던 사회복지가 저출산, 고령화, 경기침체와 같은 사회문제들이 많아지고, 개인의 삶의 질또한 중시되면서,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분야가 되었습니다.

사회복지는 실제 현장에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돕는 실용 학문입니다.
따라서 체계적으로 이론도 공부해야 하지만 무엇보다도 실무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우리 학과에서는 온라인교육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방식과 현장 경험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제공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오수경 학과장)

첫째, 경쟁이 심화되는 사회복지분야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은 물론, 1급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시험 대비 특강을 마련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김철주 교수)

둘째,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시설이나복지관에서 일할 수 있고,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등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돕고 있습니다.
(오수경 교수)

셋째,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운영자과정과 지역아동센터전문가과정을 마련하고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진로를 돕고 있습니다.
(박병금 교수)

넷째, 사이버학습의 소외감이 없도록 학생회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학과 동문회를 통해 든든한 인맥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즐거운 MT, 신나는 체육대회, 다정한 지역모임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학창생활을 행복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화선 교수)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로 오세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