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 2018-08-24 09:11| 조회수 : 2495| 관리자

    18-2학기 개강(8.28.(화) 14시) 및 수업기간 안내
  • 2018-2학기 개강 안내
     



    2018년 8월 28일(화) 14시부터 2018학년도 2학기가 시작됩니다.

    개강을 앞두고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오니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주요 학사 일정


    학사구분

    학사일정

    내용

    수업기간

    08. 28(화) ~ 12. 11(화)

     [강의수강]메뉴에서 강의수강

    수강변경

    08. 28(화) ~ 09. 11(화)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변경]메뉴에서 동일학점 내 과목변경 (동일학점내 변경 가능)

    수강포기

    10. 10(수) ~ 10. 16(화)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포기]메뉴에서 강의 수강 포기 신청 (수업료 반환 없음)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

    11. 14(수) ~ 11. 20(화)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신청 가능 (6학점 이내)

    겨울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11. 27(화) ~ 12. 03(월)

     [학사행정]→[수강신청/등록금 납부]메뉴에서 등록금 납부

     기말시험

    12. 05(수) ~ 12. 11(화)

     [강의수강]→[2017년 2학기 기말시험]메뉴에서 시험 응시 (교과목별 시험일정 추후 확인)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12. 20(목) ~ 12. 25(화)

     [학사행정]→[성적관리]메뉴에서 1차 성적 확인

    최종성적공고

    12. 27(목)

     [마이페이지]→[전체성적조회]메뉴에서 최종 성적 확인

     


    ▣ 강의수강 방법


     
    1. 강의 듣기 : [로그인][강의수강][내강의실]'2018학년도 2학기 수강교과목' 클릭 
                          (강의수강 메뉴에서 '강의바로가기'를 클릭하면 과목별 강의수강을 바로 할 수 있음)
     2.
    강의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함.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 클릭)
     3. 출석 :
    종강일까지 총 수업일수 3/4 이상을 출석하는 것으로 학점이수 기본 자격을 부여함.

         총 수업주차 기준 4주차 이상 결석(○,△, X) 또는 8주차 이상 50% 출석(▲)시 해당과목 'F학점' 처리
     4. [내강의실] 하위 메뉴 [교과목 공지사항], [수업보기], [퀴즈응시], [과제제출함] 등의 메뉴를 활용하여 강의수강 진행



    ▣ 수업주차시간표 안내

     * 매주 화요일 14시에 강의 오픈/마감
     * 해당 주차
    수업을 기간 내에 수강할 경우 출석점수 100% 인정, 기간 외에 수강할 경우 50% 인정
     *
    퀴즈는 주차별 수업 기간 내에 답안 제출을 완료해야만 취득 점수 100% 인정, 기간 외 제출할 경우 50% 인정
     * 종강일(12.11) 이후 강의수강은 가능하지만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퀴즈 또한 응시 불가


    주차

    수업기간

    일수

    비고

     1주차

    08.28 (화) 14:00 ~ 09.11 (화) 14:00

    15일


     2주차

    09.04 (화) 14:00 ~ 09.18 (화) 14:00

    15일


     3주차

    09.11 (화) 14:00 ~ 10.02 (화) 14:00

    22일

    * 교내 시스템 일시중지(9.22~9.24) 및 추석연휴

       (9.24~9.26)로 인한 수업일정 연장

    * 5, 6주차 동시 마감

     4주차

    09.18 (화) 14:00 ~ 10.09 (화) 14:00

    22일

     5주차

    09.25 (화) 14:00 ~ 10.16 (화) 14:00

    22일

     6주차

    10.02 (화) 14:00 ~ 10.16 (화) 14:00

    15일


     7주차

    10.09 (화) 14:00 ~ 10.23 (화) 14:00

    15일


     8주차

    10.16 (화) 14:00 ~ 10.30 (화) 14:00

    15일


     9주차

    10.23 (화) 14:00 ~ 11.06 (화) 14:00

    15일


     10주차

    10.30 (화) 14:00 ~ 11.13 (화) 14:00

    15일


     11주차

    11.06 (화) 14:00 ~ 11.20 (화) 14:00

    15일


     12주차

    11.13 (화) 14:00 ~ 11.27 (화) 14:00

    15일


     13주차

    11.20 (화) 14:00 ~ 12.04 (화) 14:00

    15일


     14주차

    11.27 (화) 14:00 ~ 12.11 (화) 23:59

    15일


    기말시험

    12.05 (수) 10:00 ~ 12.11 (화) 22:59

    -



     
    IDC 네트워크 및 서버 재구성 작업으로 인하여 2018년 9월 22일 00시부터 9월 24일 오전 06시까지 수업을 포함한 전체 교내 시스템
        서비스가 중단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의 추석 연휴 기간 IDC 작업 내역 및 작업 기간 안내참조)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말시험일정은 교과목별로 다르므로 추후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생활 안내

    1. 강의 듣기

      - 매주 화요일 강의수강 메뉴에 등록(Upload)되는 과목별 강의를 차례대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 1주차 오픈 후 2주차가 시작될 때까지 약 1주일간의 시간이 있으므로 스스로 시간표를 작성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 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하므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후 SDU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출 석
      
    - 해당 주차 강의 오픈 후 기간 내에 수강(15일 이내)하여야 100%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참여현황]→[전체수업참여정보] 메뉴에서 해당 주차의 퀴즈, 과제 등의 출제
    여부 및 본인의 출석현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평 가
        - 수강하는 과목의
    평가항목(출석, 기말시험, 과제, 퀴즈, 평소점수)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항목 및 비율은 과목별 수업계획서 및 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수업장애 상담센터 활용
        - [로그인]→[강의수강]→[수업장애상담센터]→[수업장애해결가이드] 에서 해결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해결가이드 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업장애상담센터에서 1:1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업장애상담센터:
    02-2128-3189, 3279 / 상담시간 09:00~23:00 (점심시간제외12:00~13:00)


     
    5. 기 타
        - 학교의 모든 주요 학사 안내는 재학생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므로 수시로  재학생 공지사항 및 학과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주요 학사 안내는 휴대폰 문자메세지로도 전송되오니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로그인] →[마이페이지] →[개인정보]메뉴에서 개인정보

           (휴대전화 등)를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 IDC 작업 내역 및 작업 기간 안내


    가. IDC 네트워크 및 서버 재 구성 작업 안내

       1. IDC 메인 스위치 교체 및 재 구성 작업

       2. IDC 내부 트래픽 증가에 따른 네트워크 대역폭 10G 확장

       3. 서버 및 랙 재 배치를 통한 IDC 사용 효율성 확보


    나. 작업 기간 : 2018년 9월 22일 00시 ~ 9월 24일 오전 06시


    다. 참고 사항 : 작업 기간 동안 교내 시스템 전체 서비스 중단

  • 이전글 18-2학기 수강변경 안내(8.28.(화) 15시 ~ 9.11.)
  • 다음글 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연장-9.13.(목) 18시까지)

SCHEDULE

201811
  • 11.11

    개교기념일

  • 11.14 ~ 11.20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6학점 이내)

  • 11.22 ~ 11.26

    겨울계절수업 폐강공고 & 정정

  • 11.25

    학기개시 90일선(수업료 1/2 반환, 휴학신청 마감)

  • 11.27 ~ 12.03

    겨울계절수업 수업료 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