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노인복지전공

문의전화
02-2128-3282
이메일
A-welfare@sdu.ac.kr
학과 홈페이지

노인복지전공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십니까? 서울디지털대학교 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 주임교수 김철주입니다.

우리 노인복지전공은 평균수명 100세 시대(HOMO HUNDRED)를 눈앞에 두게 됨에 따라 노인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추기 위해 노인복지 분야의 경쟁력 있는 전문적 인재 양성을 최고의 목표로 합니다.
우리 노인복지전공에서는 노인복지의 전문지식과 현장 적응능력을 갖춘 인간중심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노인복지이론 및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전공에 입학하면 어떤 공부를 하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전공의 교육과정은 크게 첫째, 노인복지 일반, 둘째, 사회복지 전체, 그리고 셋째, 노인복지 특화과정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노인복지이론 및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우리학교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대학으로서, 학사학위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그리고 공인민간자격증인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등의 다양하고 탄탄한 자격증 취득 준비과정을 통해 노인복지 인재를 양성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복지의 실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노인복지지도사, 치매케어지도사, 호스피스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진로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사회복지 · 보건의료행정 · 상담심리 · 법무행정 · 경영 · 영어 · 평생교육 등 인접학과와의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 제도와 연계하여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능력의 폭을 다방면으로 더욱 넓힐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특강이나 스터디 모임을 통해 폭넓은 학습기회와 정보교류 또한 가능합니다. 입학식, 졸업식 등의 학교 행사, M.T, 체육대회, 지역모임 등 다양한 대학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복지 전문가로서의 힘찬 도전을 꿈꾸신다면 우리 서울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전공에 도전해 보십시오!
저희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