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웹툰웹소설전공

문의전화
02-2128-3259
이메일
webwriting@sdu.ac.kr
학과 홈페이지

웹툰웹소설전공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십니까. ‘웹툰 웹소설 전공’ 주임교수 오봉옥입니다. 반갑습니다.
-우리는 지금 웹툰 웹소설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 길에 웹툰과 웹소설을 봅니다. 우리는 또 웹툰이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기도 하고,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웹의 시대는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웹툰이 등장해 한국만화가 1조원 시대가 되었고, 국내 웹소설 시장규모만 해도 6000억 정도가 된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작가들의 수입만 해도 그렇습니다. 요즘 잘나가는 웹툰 웹소설 작가들의 수입은 예전의 만화가나 순수문학 작가들에 비하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습니다.
-우리가 웹툰 웹소설 전공을 만든 이유도 현시점에서 최고 유망학과는 웹툰 웹소설 관련 전공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웹툰 웹소설 전공’은 웹툰 작가와 웹소설 작가를 전문적으로 길러내는 창작사관학교입니다. 이론 수업보다는 창작 실제 중심으로 강의하고, 재학 중 기량을 최고조로 끌어올려 연재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웹툰이나 웹소설 관련 플렛폼과 전문 에이전시와의 연계를 통해 기량만 되면 언제든지 연재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웹툰 웹소설 전공은 웹툰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웹소설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다 배우게 됩니다.
-웹툰작가가 되려면 웹소설을 배워 웹툰스토리텔러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반대로 웹소설 작가가 되려면 웹툰의 상상력을 배워 더 좋은 웹소설 작가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학과는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배우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는 국내 대학 중 문단데뷔 실적 1위를 자랑하는 문예창작과가 있어서 문학에 관한 기초를 배울 수 있고, 예술학부의 여러 학과들 수업을 통해 웹툰에 관한 기초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입학을 하시면 복수전공을 통해 이러한 학과 수업을 자유자재로 들을 수 있고, 졸업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웹툰 웹소설 전공을 졸업하면 웹소설 작가, 웹드라마 작가, 웹스토리텔러, 웹툰 작가, 웹툰 기획자, 웹툰 pd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웹툰과 웹소설의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웹툰웹소설 전공을 노크해주십시오. 저희들이 여러분들을 작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